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미래차 도시 울산 북구, 100년을 준비한다"[영상]



울산

    "미래차 도시 울산 북구, 100년을 준비한다"[영상]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CBS 시사팩토리 신년 인터뷰
    총 2조원 투입 현대자동차 전기차 공장, 북구에 신설
    2천명 이상 일자리 창출…협력업체들 기술연구 지원
    2025년 북울산역에 광역전철 운행, 역세권 개발 계획
    강동 동해안로, 카페 50여 개 중심으로 카페로드 조성
    새해 구정 운영 경제도시·안전도시·친환경 녹색도시

    박천동 울산북구청장. 반웅규 기자박천동 울산북구청장. 반웅규 기자
    "2023년은 울산 북구의 미래 100년을 결정짓는 해가 될 것입니다. 만반의 준비로 다가올 기회를 놓치지 않겠습니다."

    박천동 울산북구청장은 20일 울산CBS 시사팩토리 100.3 신년 인터뷰에 출연해 "미래차, 미래도시를 준비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북구청장은 "총 2조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현대자동차 전기차 공장이 신설되면 북구에는 2천명 이상의 새 일자리가 생긴다"고 했다.

    이어 "지역 자동차 부품 협력업체들이 전기차 전환에 따른 고용 충격을 완화할 수 있도록 기술연구와 개발을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북울산역 광역전철 연장 운행과 역세권 개발에 대한 계획도 밝혔다.

    박 북구청장은 "오는 2025년쯤 북울산역에 광역전철이 다니게 될 것"이라며 "북울산역 인근 창평지구를 새로운 성장 거점으로 육성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개발제한구역으로 묶여 있는 창평지구가 해제될 경우 첨단지식기반산업단지와 주거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했다.

    지역 숙원사업인 강동관광단지 개발에 대해 박 북구청장은 "올해 강동롯데리조트 건설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민간투자 유치에 훈풍이 불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러면서 "강동관광단지 사업과 별개로 관광 활성화를 위해 강동 동해안로에 카페 50여 개를 중심으로 한 카페로드를 만들겠다"고 했다.

    북구 도심을 길게 가로지르고 있는 동해남부선 폐선부지를 활용한 숲 조성 계획도 전했다.

    박 북구청장은 "올해부터 동해남부선 폐선부지에 미세먼지 차단 숲을 조성하고 산책로, 미디어아트센터가 들어서면 도심 속 힐링공간이 될 것"이라고 했다.

    끝으로 박 북구청장은 "새해 구정 운영 방향으로 일자리가 넘치는 경제도시,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인프라를 갖춘 안전도시, 친환경 녹색도시 조성으로 정했다"며 격려와 응원을 부탁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