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집에서 무마취 고양이 중성화수술…유튜브 올린 그놈들



전국일반

    집에서 무마취 고양이 중성화수술…유튜브 올린 그놈들

    • 2023-03-09 15:38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사진. 스마트이미지 제공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사진. 스마트이미지 제공
    수의사 면허 없이 무마취로 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하고 유튜브에 해당 영상을 올린 외국인 3명이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광주지법 형사11단독 정의정 부장판사는 9일 동물보호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광주 한 베트남 국적 A(33)씨에게 벌금 200만원, B(28)씨에게 벌금 100만원을 각각 선고했다.

    이들과 함께 영상을 찍으며 범행을 방조한 C(26)씨는 벌금 70만원을 선고받았다.

    A씨 등은 지난해 1월 자택에서 고양이를 마취하지 않은 채 중성화 수술을 하며 동물을 학대한 혐의로 기소됐다.

    광주의 한 대학교 연구원으로 근무하는 A씨는 수의사 면허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동물보호단체 라이프는 지난해 7월 수술 과정이 담긴 유튜브 동영상을 보고 이들을 경찰에 고발했다.

    정 부장판사는 "피고인들의 범행 방법이 나쁘고 죄질이 좋지 않다"며 "다만 적극적으로 동물을 학대하기 위해 수술한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 점, 고양이의 건강 상태가 양호한 점 등을 감안했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