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365일 안전한 사상구' 안전 도시 선포식 열어

뉴스듣기


부산

    '365일 안전한 사상구' 안전 도시 선포식 열어

    뉴스듣기

    갈수록 증가하는 자연재해와 사회재난으로부터 구민 적극 보호 목적
    경찰서, 소방서, 전기·가스안전공사 등 10개 안전관련 기관과 안전도시 협의체 구성
    재난에 신속한 대응 위해 안전관리 체계 구축 등 안전도시 실현 함께 추진

    17일 오후 3시 사상구청에서 사상구청장과 사상경찰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상구 안전도시 선포 및 협약체결식'을 열었다. 사상구 제공17일 오후 3시 사상구청에서 사상구청장과 사상경찰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상구 안전도시 선포 및 협약체결식'을 열었다. 사상구 제공부산 사상구가 재난, 재해 등 위험으로부터 구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기관과 협약을 맺고 '안전 도시' 실현을 공식화했다.
     
    사상구는 17일 오후 3시 사상구청에서 '사상구 안전 도시 선포 및 협약체결식'을 열었다.

    구는 이상기후로 갈수록 증가하는 자연재해와 예측할 수 없는 사회재난 등으로부터 구민 일상을 지키기 위해 안전 도시를 선포하고 적극 대처한다는 계획이다.
     
    선포식에는 사상구청장과 사상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사상경찰서, 부산 북부소방서, 부산 북부교육지원청, 고용노동부 부산 북부지청 기관장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경찰서, 소방서, 전기·가스안전공사 등 10개 기관은 사상구 안전 도시 협의체를 구성하고, 재난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한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는 등 안전 도시 실현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사상구 생활문화운동본부와 의용소방대 등 9개 민간단체도 후원과 재능기부에 나서기로 했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구민 피부에 와 닿는 생활형 안전도시를 조성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며 "협의체를 구성한 만큼 안전 관련 기관과 협력을 통해 안전한 생활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