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봉민 의원·부산시의원 "원전 수명연장·핵폐기장 저지 시민의견 적극 수렴"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부산

    전봉민 의원·부산시의원 "원전 수명연장·핵폐기장 저지 시민의견 적극 수렴"

    핵심요약

    국민의힘 부산시당서 국회의원·시만단체·시의원 등 간담회
    시민단체 "원전 수명연장, 핵폐기장 저지에 국민의힘 동참해야" 촉구
    안재권 부산시의원 "시민단체·전문가와 함께 TFT 구성 적극 검토"

    전봉민 국회의원과 부산시의원들이 24일 국민의힘 부산시당에서 원전 수명연장과 핵폐기장 반대를 주장하는 시민단체와 만나 회의를 하고 있다.(왼쪽 부터 성현달 부산시의원, 서국보 부산시의원, 안재권 부산시의원, 전봉민 국회의원, 이승연 부산시의원). 강민정 기자 전봉민 국회의원과 부산시의원들이 24일 국민의힘 부산시당에서 원전 수명연장과 핵폐기장 반대를 주장하는 시민단체와 만나 회의를 하고 있다.(왼쪽 부터 성현달 부산시의원, 서국보 부산시의원, 안재권 부산시의원, 전봉민 국회의원, 이승연 부산시의원). 강민정 기자 전봉민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 직무대행과 부산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는 24일 시민단체 '고리2호기 수명연장·핵폐기장 반대 범시민운동본부'와 간담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전봉민 국회의원(부산 수영구)과 시의원들은 시민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것은 물론 핵폐기장 설치와 원전 수명연장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특별위원회(TFT) 구성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수영구 남천동 국민의힘 부산시당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전봉민 대행을 비롯해 부산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소속 안재권 위원장과 서국보 부위원장, 성현달 시의원, 이승연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범시민운동본부는 이날 국민의힘 당 대표로 선출된 김기현 의원이 한수원의 핵폐기장 건설 추진에 반대 의사를 분명히 밝혔다며, 여당 소속 국회의원과 시의원들도 핵폐기장 반대운동에 동참해달라고 요청했다.
     
    전봉민 국회의원과 부산시의원들이 24일 국민의힘 부산시당에서 시민단체 '고리2호기 수명연장·핵폐기장 반대 범시민운동본부'와 간담회를 열고 있다. 강민정 기자전봉민 국회의원과 부산시의원들이 24일 국민의힘 부산시당에서 시민단체 '고리2호기 수명연장·핵폐기장 반대 범시민운동본부'와 간담회를 열고 있다. 강민정 기자특히 김해창 범시민운동본부 상임공동대표는 간담회에서 "김기현 당 대표와 공식면담을 추진할 것과 부산시의회 차원에서 시민단체·전문가를 포함한 고리2호기 대응 특별위원회(TFT)를 구성해 시민사회와 함께 대응해 줄 것"을 촉구했다.
     
    이에 전봉민 대행은 "김기현 당 대표의 핵폐기장 영구화 반대 공약은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인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관련 특별법에 영구저장시설이 되지 않도록 기간을 설정하도록 하는 등 나름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시민단체와 협력해 원전 안전문제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에너지소비문제 등도 함께 다룰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응답했다.
     
    안재권 위원장도 "부산시의회는 국회에 상정된 법안에 영구저장이 되지 않도록 기한을 명확히 해달라는 결의문을 지난 17일 채택한 바 있다"며 "부산시의회 차원에서라도 좀 더 깊이 논의해 시민단체·전문가와 함께 TFT를 구성하는 문제를 적극 고려하겠다"고 약속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