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실종경보 문자' 기억나…치매 노인 발견한 음료판매원



전국일반

    '실종경보 문자' 기억나…치매 노인 발견한 음료판매원

    • 2023-03-29 14:14

    대전 대덕경찰서, 감사장 수여

    치매 노인 발견한 한국야쿠르트 직원에게 감사장 수여. 대전 대덕경찰서 제공치매 노인 발견한 한국야쿠르트 직원에게 감사장 수여. 대전 대덕경찰서 제공
    실종된 치매 노인이 음료 판매원의 눈썰미로 무사히 집으로 돌아간 일이 뒤늦게 알려졌다.

    대전 대덕경찰서는 실종된 노인을 조기 발견하는 데 기여한 한국야쿠르트 직원 A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고 29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2시 55분께 집에 있던 B(85)씨가 사라졌다는 112 신고가 접수됐다.

    실종수사팀은 관할 구역을 면밀히 수색하며 집 주변 폐쇄회로(CC)TV 영상을 확인하고 B씨의 소재 파악에 주력하는 한편 날이 어두워지기 전인 오후 5시 17분께 실종경보 문자 메시지를 발송했다.

    당시 대덕구 중리시장에서 냉장 카트를 끌며 근무하던 A씨는 실종경보 문자를 확인한 지 약 한 시간 만에 회색 모자에 자주색 상의, 흰색 신발을 착용하고 지팡이를 짚고 시장을 배회하고 있던 B씨를 발견해 경찰에 제보했다.

    A씨의 남다른 눈썰미 덕분에 B씨는 무사히 가족 품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A씨는 감사장 수여식에서 "제품을 배달하러 대덕경찰서에 자주 가는데 이런 인연이 치매 노인을 발견하는 데까지 이어져서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관할 구역을 돌아다니면서 사회적 약자에 관심 갖는 데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사회적으로 치매 노인 분들이 많아 실종 신고 접수도 종종 있는 편인데 평소에 이웃에게 관심이 많은 A씨 같은 시민 덕분에 경찰도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면서 "날이 어두워지기 전에 실종경보 문자를 보냈고 그걸 기억해서 더 어두워지기 전에 치매 노인을 찾는 데 도움을 준 시민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