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가창면 편입, 어떻게 생각하세요?" 대구 수성구 주민 의견 수렴 준비

대구

    "가창면 편입, 어떻게 생각하세요?" 대구 수성구 주민 의견 수렴 준비

    달성군은 대상, 방법 등 고심 중

    대구 수성구, 달성군 제공대구 수성구, 달성군 제공
    홍준표 대구시장이 대구 달성군 가창면의 수성구 편입을 제안한 지 한 달이 지난 가운데, 수성구가 주민 의견 수렴에 나선다.

    13일 대구 수성구에 따르면 수성구는 이르면 다음주, 늦어도 4월 말쯤 가창면 편입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구민들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각 동별로 약 400명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가창과 인접한 파동 등은 이보다 조금 더 많은 인원에게 의견을 물을 방침이다. 구민 만여명의 의견을 수렴하는 것이 목표다.

    설문조사는 통장에게 일정 인원 수를 배분해 실시하는 식으로 계획 중이다.

    설문조사에서는 가창면 수성구 편입에 대한 찬성, 반대 의견과 함께 그 이유를 묻는다.

    수성구 관계자는 "아직 확정된 안은 아니지만 빠른 시일 내 실시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반면 달성군은 주민의견 수렴 절차를 진행하는 데 있어 신중을 기울이고 있다.

    최재훈 달성군수와 달성군의회가 공개적으로 반대 입장을 밝혔지만, 일부 주민들 사이에서 찬성 여론이 일고 있기 때문에 의견 수렴을 섣불리 진행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달성군 관계자는 "군 전체를 대상으로 할 지, 가창 주민들에게만 의견을 물을 지를 비롯해 방법 등 다양한 부분을 고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지난달 대구시는 두 기초지자체에 지역 의견 수렴 결과와 함께 관할구역 변경에 따른 장·단점, 개발 권역과의 관계, 장래 전망 등을 담은 실태 조사 결과를 제출해달라고 요청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