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文 "5년간 국민이 이룬 대한민국 무너져"…尹 정부 비판

경남

    文 "5년간 국민이 이룬 대한민국 무너져"…尹 정부 비판

    핵심요약

    영화 '문재인입니다' 일부 영상 공개

    문재인 전 대통령. 김어준 다스뵈이다 영상 캡처문재인 전 대통령. 김어준 다스뵈이다 영상 캡처
    문재인 전 대통령이 윤석열 정부를 겨냥해 "5년간 대한민국이 이룬 성취가 순식간에 무너지고 과거로 되돌아갔다"고 비판했다.

    문 전 대통령은 지난 14일 영화 '문재인입니다'의 이창재 감독이 유튜버 채널 '김어준의 다스뵈이다'에 출연해 일부 공개한 영상에서 "5년 간 이룬 성취, 제가 이룬 성취라기 보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함께 이룬 대한민국이 성취를 한 것인데 그것이 순식간에 무너지고 과거로 되돌아가고 그런 모습을 보면서 한편으로 허망한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문 전 대통령은 공개된 영상에서 "일단 제가 자연인으로서는 잊혀질 수가 없는 것이지만 현실정치의 영역에서는 잊혀지고 싶다"며 "그런 뜻을 그렇게 밝혔던 것인데 우선 끊임없이 저를 현실정치로 소환하고 있으니까 그 꿈도 허망한 일이 됐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3월 28일 청와대 상춘재에서 만난 문재인 당시 대통령과 윤석열 당시 대통령 당선인. 연합뉴스지난해 3월 28일 청와대 상춘재에서 만난 문재인 당시 대통령과 윤석열 당시 대통령 당선인. 연합뉴스
    문 전 대통령은 그러면서 "이렇게 끊임없이 저를 현실 정치 속에 소환을 하게 되면 결국 그것이 그들에게 부메랑으로 돌아가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다큐멘터리 영화 '문재인입니다'는 지난해 5월 대통령 퇴임 뒤 경남 양산 평산마을로 귀향한 문 전 대통령의 일상을 담은 내용으로 오는 5월 극장 개봉을 앞두고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특별 상영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