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강원

    화천군 "독거노인 말벗 만들어드려요"

    화천군 보건의료원이 진행 중인 '독거노인 말벗 맺어주기'프로그램 참여자들이 화천공예공방에서 도자기 빚기 체험을 하고 있다. 화천군 제공화천군 보건의료원이 진행 중인 '독거노인 말벗 맺어주기'프로그램 참여자들이 화천공예공방에서 도자기 빚기 체험을 하고 있다. 화천군 제공
    강원 화천군이 사회적 약자들의 마음을 돌보기 위한 따뜻한 사업들을 연중 추진한다.
     
    화천군 보건의료원은 지난 2월부터 '독거노인을 위한 2023 말벗 맺어주기'사업을 진행 중이다. 연말까지 이어지는 이 사업은 홀로 거주하는 방문건강관리 고령자들을 대상으로 그들 간의 커뮤니티 형성을 지원하고, 정서를 살피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말벗과의 친밀도를 형성하고 자존감을 높여 외로움과 우울함을 해소하는 것이 목적이다.
     
    참여 노인들은 자신의 말벗들과 함께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등 측정을 시작으로 스트레칭, 화천공예공방 도자기 체험, 산약초 마을과 에티오피아 커피체험 등을 한다.

    치매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치유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달부터 연말까지 총 18회에 걸쳐 '자연에서 힐링하는 농림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업 참여 주민들은 파로호 느릅마을 영농조합 체험장에서 향초 만들기와 산채 및 블루베리 수확, 과일 효소 담그기 등 자연친화적 체험을 하게 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