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순천시, 앵무산·희아산·문유산 국가지점번호판 추가 설치

전남

    순천시, 앵무산·희아산·문유산 국가지점번호판 추가 설치

    앵무산에 추가 설치된 국가번호지점판. 순천시 제공 앵무산에 추가 설치된 국가번호지점판. 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는 해룡면 앵무산과 월등면 희아산, 문유산의 등산로 일대에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위치 파악과 구조를 위해 국가지점번호판 26점을 추가로 설치했다고 밝혔다.
     
    시가 2016년부터 설치한 총 811점 국가지점번호판은 식별이 용이하고 내구성이 강한 지주식으로 등산객들이 주로 찾는 등산로 일원에 500m 간격을 두고 설치 및 관리되고 있으며, 올해는 앵무산 5점, 희아산 9점, 문유산 12점, 총 26점을 설치했다.
     
    국가지점번호판은 건물이 존재하지 않아 위치를 알 수 없는 산악, 해안가 등 안전 취약지역에 설치하여 인명 사고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안내판이다. 전국을 가로, 세로 10m씩 격자형으로 구획을 나누어 한글 2자리와 숫자 8자리로 구성된 고유번호를 부여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국가지점번호판은 각종 재난사고 발생 시 등산객의 현재 위치를 신속하게 알리는 이정표가 되어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크게 기여한다"며, "앞으로도 필요한 곳에 추가로 설치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