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남도, 사회적경제혁신타운 입주 기업 모집

경남

    경남도, 사회적경제혁신타운 입주 기업 모집

    사회적경제혁신타운. 경남도청 제공사회적경제혁신타운. 경남도청 제공
    경상남도는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에 입주할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전국의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예비)마을기업, 자활기업을 대상으로, 모집 공간은 20실 규모다.

    입주 공간은 29.6~59.2㎡까지 다양하다. 사회적경제기업에 19실을 배정하고, 예비창업자에게는 1실을 제공한다. 예비창업자 공간은 이번 모집부터 신청 자격 요건을 청년에서 전 연령으로 확대했다.

    심사를 거쳐 선정되면 다음 달 1일 입주할 수 있다. 입주기업은 혁신타운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지원프로그램, 전자상거래를 위한 영상 촬영 장비·스튜디오, 교육공간 등의 혜택을 받는다.

    입주 기간은 기본 2년이며 최대 6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경남도 김만봉 사회적경제과장은 "사회적경제혁신타운은 저소득자, 장애인, 고령자, 청년 등 취약계층에 일자리·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사업 활동 공간"이라며 "많은 기업이 입주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은 옛 한국산업단지공단 동남전시장을 새로 단장해 문을 열었다. 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로, 현재 15개의 사회적경제기업, 3개의 사회적경제지원조직, 경남사회서비스원, 창원시로컬푸드직매장 등이 입주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