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기울어진 가림막 '아찔'…건물 철거 중 사고 발생해 1명 경상



사건/사고

    기울어진 가림막 '아찔'…건물 철거 중 사고 발생해 1명 경상

    서울 종로구 효제동 공사현장서 가림막 기울임 사고 발생
    행인 1명 경상·공사장 인부 인명피해 없어
    종로구청 "건물 철거 중 외벽 떨어져 사고 발생" 추정

    공사현장에 설치된 가림막이 인도 쪽으로 기울어진 모습이다. 양형욱 기자공사현장에 설치된 가림막이 인도 쪽으로 기울어진 모습이다. 양형욱 기자
    서울 한 건물 철거 공사장에서 가림막이 인도 쪽으로 기울어진 사고가 발생해 행인 한 명이 가벼운 부상을 당했다.

    서울 종로소방서는 30일 오전 10시 20분쯤 서울 종로구 효제동 한 철거공사 현장에서 "가림막이 기울어졌다"는 신고를 받았다.

    30일 오전 10시 20분쯤 서울 종로구 효제동 한 철거공사 현장에서 가림막이 인도 쪽으로 기울어지는 사고가 일어났다. 양형욱 기자30일 오전 10시 20분쯤 서울 종로구 효제동 한 철거공사 현장에서 가림막이 인도 쪽으로 기울어지는 사고가 일어났다. 양형욱 기자
    이 사고로 가림막을 쳐다보던 행인이 넘어져 손가락에 가벼운 부상을 입었고, 작업 중이던 공사장 인부들은 인명 피해가 없었다.

    신고를 받은 소방당국은 소방차 5대와 소방관 28명을 투입했다. 경찰과 소방은 공사현장 주변 교통 상황을 통제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사고 현장을 통제하고 있다. 양형욱 기자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사고 현장을 통제하고 있다. 양형욱 기자
    종로구청 관계자는 "이번 사고는 철거 과정에서 건물 외벽이 떨어지면서 무게를 견디지 못한 가림막 아래쪽이 기울어져 일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