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민주당 전북도당, 日 원전오염수 해양투기 반대 서명운동 돌입

전북

    민주당 전북도당, 日 원전오염수 해양투기 반대 서명운동 돌입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3일 전북 익산시 영등동에서 후쿠시마 원전오염수 해양 투기 반대 서명운동 발대식을 가졌다.민주당 전북도당 제공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3일 전북 익산시 영등동에서 후쿠시마 원전오염수 해양 투기 반대 서명운동 발대식을 가졌다.민주당 전북도당 제공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및 수산물 수입반대 국민서명운동본부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민주당 전북도당은 지난 3일 익산시 영등동에서 한병도 전북도당위원장을 비롯해 김수흥 국회의원, 이원택 국회의원, 이병철 전주 을 지역위원장, 민주당 소속 지방의원과 당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민주당 한병도 전북도당위원장은 "일본 정부의 불법적이고 무책임한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에 더불어민주당은 국민과 함께 반드시 막아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중국과 러시아 등은 원전 오염수 해양 투기를 원천적으로 반대하고 있음에도 윤석열 정권은 불법적인 일본의 원전 오염수 해양 투기를 묵인하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전북도당은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각 지역위원회와 함께 범국민 반대서명 운동을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