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대전

    천안시의회·어린이집연합회 간담회 개최

    천안시의회 제공천안시의회 제공
    충남 천안시의회(의장 정도희)는 천안어린이꿈누리터 꿈누리대공연장에서 천안시의회 초청 어린이집연합회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천안시의회에 따르면 지난 15일 열린 간담회는 천안시의원, 연합회 및 어린이집원장, 관계부서가 모여 천안시 영유아보육의 선진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건의 사항으로는 △농어촌 등 취약지역 추가 인건비 지원 확대 △천안시 거주 외국인 영아 보육료 지원 △국공립어린이집 개원 시기 고려 △천안시 공원 영유아 생태 교육장 필요 △천안시 관리동 어린이집 임대료 현실화 △체험학습 증가에 따른 체험비 현실화 등에 대해 논의했다.
     
    정도희 천안시의회 의장은 "영유아의 안전을 보호하고 밝은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밤낮없이 애써주는 모든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게 클 수 있도록 천안시의회와 관계부서도 더욱 관심을 기울이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 의장은 이어 "무엇보다도 보육교사들의 업무 스트레스를 풀어줄 수 있는 전문가와의 상담 또는 연수와 같은 힐링 프로그램이 보다 확대되길 바라고 최근 서울에서 활발하게 논의 중인 교사 1인당 아동수를 줄여야 한다는 논의에 적극 찬성한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