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국산마 생산 기반 조성'…경기도, 15일 과천서 경주대회

경인

    [수도권 주요 뉴스]'국산마 생산 기반 조성'…경기도, 15일 과천서 경주대회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국산마 생산 기반 조성'…경기도, 15일 과천서 경주대회

    경기도는 오는 15일 오후 7시 30분 과천시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제17회 경기도지사배 경주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대회는 국산마 생산·유통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로, 국내 말 생산 농가에서 태어나고 자란 3세 이하 암말들만 2천m 경주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에는 전국 409개 승마장 중 22%에 해당하는 90개가 있고, 4천500여 마리가 사육되는 등 전국 말 산업의 17% 가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시흥시, 금형 제작 실무자 양성 과정 참여 희망자 모집

    경기도 시흥시는 산업현장 맞춤 금형 제작 실무자 양성 과정에 참가할 교육생을 다음 달 18일까지 모집합니다.
     
    해당 교육과정은 금형 및 기계 관련 배경지식이 있거나 관심 있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다음달 28일부터 10월 27일까지 한국금형기술교육원에서 진행됩니다.
     
    교육시간은 총 320시간으로 금형 조립 및 다듬질, 금형 스마트 시스템 교육 등 90시간의 공통 과정과 참여자의 수준 및 적성 등을 고려한 실습 훈련으로 이뤄집니다.
     
    교재비와 재료비 등 모든 교육비뿐 아니라 숙식비도 무료로 제공됩니다.
     

    용인시, 고액 체납자 공공기록정보 등재 추진…금융거래 제한

    경기도 용인시는 500만원 이상 고액 체납 개인과 법인 등 144명을 대상으로 공공기록정보 등재 사전 예고를 통지했다고 밝혔습니다.
     
    공공기록정보 등록은 지방세 징수법에 의한 행정제재의 하나로, 체납자의 인적 사항, 체납액 등 정보를 한국신용정보원에 제공해 체납자의 금융거래를 제한하는 조치를 뜻합니다.
     
    신용정보원에 공공기록정보가 등록된 개인과 법인은 향후 7년간 모든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이나 당좌 거래가 중단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은 500만 원 이상 체납자 중 체납일로부터 1년이 지났거나, 1년에 3회 이상 체납한 개인 85명, 법인 59곳 등입니다.
     

    '강남 마약음료' 필로폰 공급 중국인 조직 검거

    지난 4월 강남 학원가 마약음료 사건에 쓰인 필로폰을 공급하는 등 중국에서 마약을 밀반입해 국내 유통시킨 중국인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기 수원중부경찰서는 국내 공급 총책 등 중국인 4명을 범죄단체조직죄 혐의로, 중간판매책과 조직폭력배 투약자를 비롯한 21명을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구속하고 판매책과 투약자 등 52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구속된 국내 공급책 등 4명은 올해 2월부터 6월 사이, 중국에서 몰래 다량으로 필로폰을 들여와 서울과 인천, 경기 등 수도권 일대에 던지기 수법으로 공급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이 중 36살 중국인 공급 총책은 강남 대치동 학원가 마약 음료 사건에 쓰인 필로폰을 제공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