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구례군 전 지역 산사태 주의보…남강댐 12시부터 초당 3천톤 방류

사회 일반

    구례군 전 지역 산사태 주의보…남강댐 12시부터 초당 3천톤 방류

    오전 10시 현재 국민재난안전포털 실시간 재난안전 상황정보

    사진은 17일 오후 경북 예천군 효자면 산사태 피해 현장. 나무가 뽑히고, 땅이 꺼져있다. 연합뉴스사진은 17일 오후 경북 예천군 효자면 산사태 피해 현장. 나무가 뽑히고, 땅이 꺼져있다. 연합뉴스
    전남 구례군은 18일 현재 구례군 전 지역에 산사태주의보가 발령중이라며 급경사지와 절개지 등 산사태 발생 우려지에 접근하지 말고 비상시 마을회관 등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라고 주민들에게 당부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날 낮 12시부터 남강댐이 최대 초당 3천톤(남강본류 최대 600, 가화천 최대 2400) 이내로 수문을 열고 방류한다며 하천변 출입을 자제해달라고 알렸다.

    경북 예천군은 그동안 내린 비로 산사태 위험이 있다며 산림 인근주민은 즉시 대피하라고 대피명령을 내렸다. 또 전체 임도의 출입을 금지했다.

    전남 순천시는 호우경보 발효에 따른 하천 수위 급상승 중으로 옥천, 동천변 등 하천변 산책로 출입을 금지해 달라고 알렸다.

    충남 홍성군은 지속된 강우로 인해 산사태 우려가 있다며 경사가 가파른 비탈면과 산지 등 위험지역 접근을 삼가고, 위험징후 발견 시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라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