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강일원 경무관, 제90대 광주광산경찰서장 취임…'실력 있고 당당한 경찰'

광주

    강일원 경무관, 제90대 광주광산경찰서장 취임…'실력 있고 당당한 경찰'

    강일원(경무관) 광주 광산경찰서 서장. 광주 광산경찰서 제공강일원(경무관) 광주 광산경찰서 서장. 광주 광산경찰서 제공
    광주광산경찰서(경무관 강일원)는 24일 오후 광산경찰서 2층 어등홀에서 경찰서 각 과장, 지역관서장 및 계·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열었다.
     
    이날 취임식 행사에 앞서 강일원 광주광산경찰서장은 경찰서 내 충의비 앞에서 광산지역 전몰경찰관 75위에 대한 넋을 위로하며 그 희생을 기리며 업무를 시작했다.
     
    강 서장은 취임사에서 "광산경찰의 일원으로 함께 하게 돼 개인적으로 영광과 더불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는 인사를 서두로 우리 스스로가 만족하는 치안이 아니라 시민들이 원하는 눈높이에 맞는 치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을 경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실력 있고 당당한 경찰, 국민이 신뢰하는 안심공동체를 만들기 위해서 개개인 모두 일심동체가 돼 국민 보호와 사회 안전을 위해 한 치의 착오 없이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강일원 광산경찰서장은 전남 곡성 출신으로 1989년 경찰에 임관했으며 전남청 수사과장, 전남청 화순서장, 경기북부청 고양서장, 서울경찰청 제2기동단장 등을 역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