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팀 K리그' 광주 DF 티모, 코로나19 양성으로 ATM전 명단 제외



축구

    '팀 K리그' 광주 DF 티모, 코로나19 양성으로 ATM전 명단 제외

    광주FC 티모. 한국프로축구연맹광주FC 티모. 한국프로축구연맹프로축구 K리그1 광주FC 수비수 티모(30)가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여 팀 K리그 명단에서 제외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7일 "티모가 감기 증상으로 오늘 오전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검사를 진행한 결과 양성 반응을 보였다"면서 "금일 경기 명단에서 제외하고 휴식을 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 외 선수들은 증상이 없다"고 덧붙였다.

    이날 오후 8시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는 K리그 올스타로 꾸려진 팀 K리그와 스페인 명문 클럽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2023 쿠팡플레이 시리즈 1차전이 펼쳐진다. 지난해 토트넘(잉글랜드), 세비야(스페인) 등을 초청한 쿠팡 플레이가 올해도 이번 행사의 주최·주관·중계를 맡았다.

    울산 현대 홍명보 감독이 팀 K리그의 지휘봉을 잡았고 대구 최원권 감독이 코치를 맡았다. 티모는 홍 감독과 최 감독의 선택을 받은 '픽 일레븐' 11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팬들의 투표로 뽑힌 '팬 일레븐' 11명까지 총 22명의 선수로 팀 K리그가 꾸려졌다.

    네덜란드 출신 센터백 티모는 올 시즌 광주FC에 합류했다. 188cm, 84kg의 다부진 체격을 바탕으로 뛰어난 헤딩과 우수한 빌드업 능력을 선보여 광주FC 이정효 감독의 신뢰를 받고 있다. 올 시즌 23경기에 출전해 2골 1도움을 기록하는 등 핵심 수비수로 활약 중이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올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비롯해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 파리 생제르맹(프랑스) 등 명문 클럽들을 초청했다. 오는 30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맨체스터 시티의 2차전, 다음달 3일 파리 생제르맹과 전북 현대의 3차전 등 친선 경기도 차례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