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충남 금산군, 국토교통부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실증 위한 업무협약

대전

    충남 금산군, 국토교통부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실증 위한 업무협약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업무협약. 금산군 제공드론특별자유화구역 업무협약. 금산군 제공
    충남 금산군(군수 박범인)은 지난 28일 군청에서 국토교통부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지정에 따른 실증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금산군을 비롯해 한국모형항공협회(회장 박찬덕), 청주대 산학협력단(단장 홍양희), ㈜오토월드세일즈(대표 고재필) 등이 참여했다.
     
    협약은 드론을 활용해 금산군 스마트 빌리지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당사자 간 사업계획 수립 및 이행 및 협력 등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금산군은 특구지역내에서 묘목 운반용 중중량(150kg) 드론, 인삼포 자율방제 드론, 산불감시 산림식생지수 분석 드론 등을 실증해 나갈 방침이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이번 드론 특별자유화 구역 업무협약을 통해 생명의 고향 금산에서 드론을 활용한 여러 산업이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계속해서 국토교통부 드론실증 도시 공모 등에도 도전하고 군이 드론산업 중심지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지난 6월 30일 금산군 부리면과 남이면 일원을 드론특별자유화 구역으로 지정해 각종 규제 해제로 드론활용을 위한 다양한 실증사업을 펼칠 수 있게 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