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尹, 참모들과 노량진수산시장 찾아 우럭탕·꽃게찜 번개 오찬[영상]

대통령실

    尹, 참모들과 노량진수산시장 찾아 우럭탕·꽃게찜 번개 오찬[영상]

    "노량진수산시장에 제가 와서 조금이라도 시장 상인들이 힘이 나면 좋겠다"
    "요즘 많이 어렵지만 대통령과 정부가 신경을 많이 써줘서 좋아졌다"

    윤석열 대통령이 31일 서울 동작구 노량진수산시장을 찾아 꽃게를 구매하며 상인과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31일 서울 동작구 노량진수산시장을 찾아 꽃게를 구매하며 상인과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31일 대통령실 참모들과 서울 노량진수산시장을 찾아 우럭탕, 전어구이, 꽃게찜 등 우리 수산물 메뉴로 오찬을 가졌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노량진수산시장을 찾아 우리 수산물의 안전성을 점검하고 우럭, 꽃게, 전어 등을 직접 구매하면서 상인 등 관계자를 격려했다고 이도운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현직 대통령의 노량진수산시장 방문은 1927년 경성수산(현 노량진수산시장) 개장 이래로 96년 만에 처음이다.

    윤 대통령은 차덕호 노량진수산시장 상인회장과 함께 1층 활어패류 판매장을 둘러보며 "요즘 장사는 어떤지", "시장을 찾는 손님들이 많이 있는지" 등을 묻고 상인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한 상인은 휴대전화로 큐알(QR) 코드를 찍어 보여주며 "우리 수산물이 안전하고 투명하다"고 설명했고, 한 상인은 "요즘 많이 어렵지만 대통령과 정부가 신경을 많이 써줘서 좋아졌다"고 감사를 전했다.

    이에 윤 대통령은 "노량진수산시장에 제가 와서 조금이라도 시장 상인들이 힘이 나면 좋겠다"고 말하자 주변의 상인들은 박수로 호응했다고 이 대변인은 전했다. 윤 대통령은 또한 현장학습을 나온 유치원 어린이들에게 "무슨 생선을 봤느냐", "꽃게는 만져 봤느냐" 등을 묻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이날부터 시작한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환급행사장'에 방문해 직접 구매한 영수증으로 온누리 상품권을 환급받았다.

    온누리 상품권 행사는 수산시장에서 물건을 산 후 영수증을 제시하면 산 가격의 30%를(40%까지 확대 예정) 상품권으로 1일 최대 2만원을 환급해 주는 행사로, 연말까지 매일 실시될 예정이다. 차 상인회장은 "이전 정부에서도 못했던 일이 해결되어서 이곳 상인들에게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고 환영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31일 서울 동작구 노량진수산시장의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환급행사장'에서 구매 영수증을 내고 온누리상품권(2만원)을 환급받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31일 서울 동작구 노량진수산시장의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환급행사장'에서 구매 영수증을 내고 온누리상품권(2만원)을 환급받고 있다. 연합뉴스
    이후 윤 대통령은 김대기 비서실장, 조태용 안보실장 등과 노량진수산시장 2층 식당을 찾아 우럭탕, 전어구이, 꽃게찜 등 제철을 맞은 우리 수산물 메뉴로 오찬을 가졌다.

    윤 대통령은 우럭탕 한 그릇을 비우고 국물을 추가했다. 오찬을 마친 뒤 윤 대통령은 식당 직원들과 악수하고 사진을 찍으며 "장사 잘 되시라"고 덕담을 전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31일 서울 동작구 노량진수산시장에서 구매한 우리 수산물로 점심식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31일 서울 동작구 노량진수산시장에서 구매한 우리 수산물로 점심식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 대통령은 시장을 떠나기 전 수산물을 사러 나온 시민들과 일일이 악수하면서 사진을 찍었다. 시민들은 인사를 나누며 '대통령 파이팅"이라고 화답했다고 이 대변인은 전했다.

    이 대변인은 "오늘 노량진수산시장 내부에는 전통시장 수산물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가 연말까지 계속 이어진다는 내용의 현수막이 걸려 눈길을 끌었다"며 "이는 윤 대통령이 지난 7월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연말까지 전통시장에서 환급행사를 상시 실시하도록 지시한 데 따른 민생안정 조치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