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양시, 관광진흥위원회 개최…역점사업 논의

전남

    광양시, 관광진흥위원회 개최…역점사업 논의

    전남 광양시는 지난 5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3년 제1회 광양시관광진흥위원회를 개최했다. 광양시 제공전남 광양시는 지난 5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3년 제1회 광양시관광진흥위원회를 개최했다.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는 지난 5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3년 제1회 광양시관광진흥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위원장인 주순선 광양시 부시장을 비롯한 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양시관광진흥종합계획, 광양관광 역점사업 등에 대해 공유하고 의견 수렴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7월 용역에 착수한 광양시관광진흥종합계획은 광양관광 비전 및 관광정책 기본방향 설정, 관광진흥 기본구상 및 권역별 자원활성화 방안, 관광콘텐츠 개발 및 관광수용태세 개선 등을 종합적으로 담을 계획이다.
     
    내년도 광양관광 주요사업에는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여행! 드론 라이트 페스티벌' 등 신규사업 7건과 광양 K-POP 페스티벌 확대 추진 등 역점사업 12건 등이 포함됐다.
     
    위원들은 광양진흥종합계획의 방향성과 전략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함께 2024년도 관광콘텐츠 개발, 체류형 관광자원화 방안 등 관광 활성화를 위한 토의를 펼쳤다.
     
    광양시는 지속 가능한 글로벌 관광 실현을 목표로 만반의 준비를 기하는 한편, 위원회에서 도출된 다양한 의견을 향후 정책추진에 반영할 방침이다.
     
    주순선 광양시 부시장은 "광양시관광진흥종합계획은 광양관광의 비전과 방향 등을 종합적으로 담아낼 광양관광의 청사진"이며 "이번 회의에서 나온 의견을 적극 반영해 글로벌 광양관광의 발전과 활성화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