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SM 신인' 라이즈, 공식 팬덤명 썬즈→브리즈 변경… 왜?

가요

    'SM 신인' 라이즈, 공식 팬덤명 썬즈→브리즈 변경… 왜?

    SM엔터테인먼트의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RIIZE)의 공식 팬클럽·팬덤명이 바뀌었다.

    6일 오후 라이즈 공식 트위터에는 지난 4일 '썬즈'(SUNZ)로 발표된 라이즈의 공식 팬클럽·팬덤명이 '브리즈'(BRIIZE)로 바뀐다는 공지가 올라왔다.

    소속사 측은 "팬 여러분께서 가장 많이 투표해 주신 썬즈로 팬클럽명을 안내 드렸으나, 의도치 않게 썬즈가 부정적인 의미로 들릴 수 있다고 우려하시는 팬 여러분들의 많은 의견이 있어, 라이즈와 함께 성장해 나가자는 썬즈의 좋은 의미가 왜곡될 수 있다는 상황을 확인하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라이즈를 응원해 주시는 모든 팬 분들이 좋은 의미를 담은 이름으로 불리며, 함께 성장해 나가자는 뜻으로 결정했던 팬클럽명인 만큼, 차순위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았던 '브리즈'로 팬클럽명을 변경하고자 하니 팬 여러분의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라이즈 공식 팬클럽 '브리즈'는 오는 12일부터 정식 서비스될 예정이다. 앞으로 라이즈의 활동 소식이 '브리즈'를 통해 전해진다.

    엔시티(NCT) 이후 7년 만에 SM엔터테인먼트가 데뷔시킨 신인 라이즈는 쇼타로·은석·성찬·원빈·승한·소희·앤톤으로 이루어진 7인조 보이그룹이다. 지난 4일 첫 싱글 '겟 어 기타'(Get A Guitar)를 내고 전격 데뷔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