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이재명 대표, 23일 당무복귀…"민생 현안 해결 집중할 것"(종합)

국회/정당

    이재명 대표, 23일 당무복귀…"민생 현안 해결 집중할 것"(종합)

    핵심요약

    "민생 경제 힘들어져 팔 걷어붙일 것"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7일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대장동 배임·성남FC 뇌물' 관련 1심 2회 공판에 출석하며 법원에 도착해 차에서 내리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7일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대장동 배임·성남FC 뇌물' 관련 1심 2회 공판에 출석하며 법원에 도착해 차에서 내리고 있다. 연합뉴스
    장기간 단식 후 회복 치료 중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오는 23일 당무에 복귀한다.

    이 대표 측 관계자는 19일 취재진과 만나 "이 대표는 내일(20일) 법원에 출석하고 월요일(23일) 당무 복귀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23일 최고위원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할 예정이다.

    그는 "이 대표는 시급한 민생 현안 해결에 집중할 계획이다"라며 "국회의원과 당대표로서의 일정 수행은 다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검찰 조사나 재판에도 출석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스라엘 전쟁에 고유가·고물가, 엎친 데 덮친 격으로 국가 경제는 물론 민생 경제까지 힘들어진 상황이다"라며 "정부와 여야가 다 팔을 걷어붙이고 나서야 할 때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대해 이 대표가 말씀하실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대표는 건강을 상당 부분 회복했지만 아직 단식 전과 비교할 때 체력이 많이 떨어진 상태로 전해졌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