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주시의회-익산시의회, 교류행사…상생발전에 '한 뜻'

포항

    경주시의회-익산시의회, 교류행사…상생발전에 '한 뜻'

    익산시의회 "2025 APEC 정상회의는 경주에서"
    경주시의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참석해 축하

    경주시의회와 익산시의회가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100만 서명운동에 동참했다. 경주시의회 제공경주시의회와 익산시의회가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100만 서명운동에 동참했다. 경주시의회 제공
    경북 경주시의회는 지난 19일과 20일 이틀 간 자매도시인 전북 익산시를 방문해 익산시의회(의장 최종오)와 교류 행사를 가졌다.
       
    경주시의회의 익산 방문은 양 의회의 우호협력 증진을 위한 익산시의회의 초청에 따라 이뤄졌다. 앞서 지난 3월에는 익산시의회가 경주를 찾았다.
       
    3월 행사에서 양 의회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고, 익산시의회는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지지를 표명했다. 
       
    이번 교류 행사에서는 상호 우호협력 증진을 통해 지역과 지방의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경주시의회와 익산시의회가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개막식에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경주시의회와 익산시의회가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개막식에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
    이어 익산시의회는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100만 서명운동'에 동참하며 경주 유치를 또 한 번 적극 지지했다.
       
    20일에는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행사장을 견학하고 올해로 20주년을 맞는 국화축제를 축하했다.
       
    이철우 경주시의회 의장은 "정헌율 익산시장님과 최종오 시의회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의 환영에 정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교류로 두 도시가 더욱 화합해 상생 발전하길 희망한다" 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