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美 또 살인사건…이-팔전쟁 둘러싼 사회갈등

미국/중남미

    美 또 살인사건…이-팔전쟁 둘러싼 사회갈등

    핵심요약

    60대 유대인 시위대와 몸싸움 끝 사망

    미국 뉴욕에서 벌어진 팔레스타인 지지 시위 자료사진. 연합뉴스미국 뉴욕에서 벌어진 팔레스타인 지지 시위 자료사진. 연합뉴스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이스라엘지지 세력과 팔레스타인지지 세력간 충돌이 일어나 60대 유대인 남성이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캘리포니아주 벤투라 카운티 보안관실은 지난 5일 오후 LA 서쪽 도시인 사우전드 오크스에서 열린 시위 현장에서 69세 남성 폴 케슬러가 머리를 다쳐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다음 날 사망했다고 7일(현지시간) 밝혔다.
     
    보안관실은 케슬러가 둔기에 의한 머리 외상으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이 사건을 살인 사건으로 보고 조사중이다.
     
    사고 당시 현장 부근에서는 이스라엘 지지 시위와 팔레스타인 지지 시위가 동시에 열리고 있었다.
     
    목격자는 그가 반대 측 시위대와 몸싸움을 벌이다 뒤로 넘어져 바닥에 머리를 부딪혔다고 경찰에 말했다.
     
    미국 LA서 이스라엘 지지 시위 자료사진. 연합뉴스미국 LA서 이스라엘 지지 시위 자료사진. 연합뉴스
    이 사건과 관련해 한 용의자가 경찰에서 조사를 받고 있다.
     
    이 용의자는 케슬러가 넘어지자 경찰에 신고한 당사자이며, 경찰 출동 당시 현장을 지키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 용의자와 케슬러 가운데 누가 폭력상황을 유발했는지에 대해서는 목격자들간 진술이 엇갈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미국에서는 이스라엘과 하마스간 전쟁 발발 이후 양측을 지지하는 진영간 갈등이 커지고 있다.
     
    앞서 지난달 미국 일리노이주 한 주택가에서 한 남성이 하마스의 이슬람 초기 공격에 격분해 이웃집의 6세된 무슬림 어린이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사건이 일어난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