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한 달 내내 성탄절" 오산시 '첫 크리스마스 마켓' 개최

경인

    "한 달 내내 성탄절" 오산시 '첫 크리스마스 마켓' 개최

    오산 크리스마스 마켓 홍보 포스터 이미지. 오산시청 제공오산 크리스마스 마켓 홍보 포스터 이미지. 오산시청 제공
    경기 오산시가 지역의 대표 겨울 축제를 목표로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를 마련했다.

    14일 시는 오는 24일부터 크리스마스 이브인 다음 달 24일까지 오산역 광장과 아름다로(옛 문화의거리)에서 '제1회 오산시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운영 시간은 먹을거리 부스의 경우 금·토·일 오후 5시~9시까지, 프리마켓은 토·일 오후 2시~6시까지다. 경관 조명과 포토존은 축제기간 내 매일 일몰 후 운영된다.

    유럽형 크리스마스 마켓 부스와 체험형 프리마켓 부스, 다채로운 먹을거리 부스를 선보인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각종 판매 프로모션과 이벤트, 문화공연 등도 즐길 수 있다.

    시는 마켓 운영을 위해 수공예품과 겨울간식, 간소식품 등을 취급하는 판매자들을 사전 모집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이 지난해 12월 국외 벤치마킹을 위해 일본 도쿄, 요코하마 지역을 방문한 모습. 오산시청 제공이권재 오산시장이 지난해 12월 국외 벤치마킹을 위해 일본 도쿄, 요코하마 지역을 방문한 모습. 오산시청 제공
    민선 8기 출범 이후 시는 봄·가을 행사인 오산 '야맥축제'와 함께 지역을 대표할 새로운 계절 축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 같은 맥락에서 시는 지난해 12월 일본 요코하마 크리스마스 마켓을 벤치마킹해 이번 축제를 기획하게 됐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오산시의 자원을 활용해 소상공인에게 기회를, 시민들에게는 즐길거리를 선사하자는 게 시정 목표다"라며 "물향기수목원을 소재로 한 축제도 현실화해 고품격 오산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