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제2순환고속도 남청라IC~북항 연결도로 11일 개통
인천시 종합건설본부는 오는 11일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남청라 나들목과 북항 배후단지를 연결하는 도로를 개통한다고 밝혔습니다.
남청라 나들목과 북항을 잇는 연결도로는 460억원을 들여 2018년 8월 착공했으며, 총길이는 1.5km이고 교량 360m 포함 왕복 6차로입니다.
이 연결도로를 차량으로 이용하면 북항 배후단지에서 로봇랜드로를 거쳐 남청라 나들목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어 15분가량 운행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인천 강화도 갯벌에 고립된 승용차서 40대 숨진 채 발견
인천 강화도 갯벌에 고립된 승용차에서 40대 남성이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인천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어제 오전 7시 59분쯤 강화군 화도면 부근 해상에서 "갯벌에 차량이 고립돼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해경과 소방당국이 출동해 승용차 안에 있던 40대 A씨를 발견했지만 이미 숨진 상태였습니다.
해경은 사건 현장 CCTV와 목격자 진술 등을 토대로 사건 경위를 조사할 방침입니다.
축구장 20개 크기 도시숲, 인천 청라에 개소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일대에 축구장 20개를 합친 면적의 큰 도시숲이 들어섰습니다.
서구는 '청라지역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을 마무리하고 최근 준공식을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은 도시열섬·탄소흡수·미세먼지 저감 등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도심 내 생활권과 도시 주변 지역에 대규모 숲을 조성하는 사업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