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북도 "글로벌 항공기업 손잡고 항공인재 육성"

대구

    경북도 "글로벌 항공기업 손잡고 항공인재 육성"

    경상북도 제공경상북도 제공
    경북도는 글로벌 항공기업과 공동으로 항공인재 육성 마스터플랜 마련에 나선다.

    경상북도는 13일 도청 회의실에서 '항공벤처 연구단지 조성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경북도는 의성군 공항신도시 내 항공산업클러스터 및 항공물류단지와 연계한 R&D 연구단지를 조성하고, 항공산업 관련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기업과 연구기관, 교육기관 유치를 통해 우수한 항공 전문 인적 기반을 확보해 신기술 연구개발 지원을 통한 항공산업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번 용역에서는 국내외 성공 사례 분석을 통해 연구단지 조성을 위한 필수 요건을 검토하고, 대상 기업과 교육·연구기관의 설문조사를 통해 그들이 원하는 실질적인 요구를 분석해 맞춤형 항공벤처 연구단지 조성 마스터플랜을 수립할 계획이다.
     
    또한 경북도는 항공산업의 지속할 수 있는 성장동력 확보의 일환으로 항공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도내 항공 관련 교육기관과 글로벌 기업이 연계한 국제 공동캠퍼스 조성 프로젝트도 검토하고 있다.
     
    이남억 경북도 대구경북공항본부장은 "성공적인 항공산업 육성을 위해 글로벌 기업 유치도 중요하지만, UAM, AAM, 무인기 등 급변하는 항공산업 생태계의 한 축을 담당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기업의 육성 및 경쟁력 강화는 빠질 수 없는 중요한 과제"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