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북 완주군, 청년후계농·후계농업경영인 모집



전북

    전북 완주군, 청년후계농·후계농업경영인 모집

    전북 완주군청 전경. 완주군 제공전북 완주군청 전경. 완주군 제공
    전북 완주군이 농업 발전을 이끌 청년후계농 영농 정착 지원사업과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청년후계농과 후계농업경영인에 선정되면 세대 당 최대 5억 원 한도 내에서 농지구입, 시설설치 등을 위한 후계농 육성 자금을 융자 지원 받을 수 있다.
     
    특히, 청년후계농 선발 시 독립경영 기간에 따라 최대 3년간 매월 90만 원에서 최대 11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조건은 후계농업경영인은 18세 이상~50세 미만, 독립 영농경력 10년 이하(예정자 포함)이고, 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은 18세 이상 ~ 40세 미만, 독립 영농경력 3년 이하(예정자 포함)이다.
     
    청년후계농은 18일부터 대상자를 모집하며, 후계농업경영인은 26일부터 시작한다. 마감일은 내년도 1월 31일로 동일하다.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은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되고, 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은 온라인으로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완주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장혁 완주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후계농업경영인과 청년후계농 선발을 통해 농업 발전을 이끌어나갈 농업경영인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겠다"며 "경영인 육성으로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