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부산도시공사, 준공 20년 지난 임대주택 현관문 교체

부산

    부산도시공사, 준공 20년 지난 임대주택 현관문 교체

    현관문 교체 사진. 부산도시공사 제공 현관문 교체 사진. 부산도시공사 제공 
    부산도시공사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노후 매입임대주택을 대상으로 세대 현관문 교체 공사를 시행했다고 20일 밝혔다.

    공사는 준공 후 20년 이상 경과된 노후 매입임대주택 중 20세대를 선정해 기존 현관문을 기밀성이 높고 단열성이 좋으며 방화성능을 갖춘 현관문으로 교체했다.

    교체한 현관문은 기밀성 1등급 등 고기밀·고단열 창호이다. 또, 화재 시 비차열(연기와 불꽃 차단) 60분 이상 차열(열기 전파 차단) 30분 이상의 안전한 방화 성능을 갖추고 있다.

    공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입주민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화재 발생 때 확산을 방지하는 등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산도시공사는 매입임대주택 입주민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부산시 지원 취약계층 미니태양광 지원 사업 참여 △범죄예방 및 입주민 안전을 위한 CCTV설비 설치 △난방비용 절감 및 배기가스 저감을 위한 친환경·고효율 보일러 교체 등 다양한 주거환경 개선 사업 추진 중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