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전남도 동부지역본부-여수시 상생 발전 첫걸음 내디뎌

광주

    전남도 동부지역본부-여수시 상생 발전 첫걸음 내디뎌

    정책간담회 통해 새로운 동부시대 현안 해결 협력체계 논의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는 지난 23일 여수시를 방문, 정책간담회를 열고 두 기관장과 간부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도 동부지역본부 제공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는 지난 23일 여수시를 방문, 정책간담회를 열고 두 기관장과 간부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도 동부지역본부 제공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는 지난 23일 여수시를 방문, 정책간담회를 열고 새로운 동부시대 개막을 열어갈 상생 협력 방안과 구체적 실행 계획 등을 논의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이 주재한 간담회는 정찬균 동부지역본부장을 비롯한 동부청사 주요 실국장과, 여수시 핵심 간부들이 참석해 열띤 대화의 장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회의는 동부청사가 여수시와 호혜적 협력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공동 비전을 만들고, 구체적 정책 실현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또 두 기관은 동부청사에서 요청한 전남국가품질명장 명예의 전당 건립사업과 여수시에서 건의한 여순사건 사실조사 예산 지원, (옛) 미평역 문화예술시설 조성사업 지원, 율촌산단 조기개발 및 지방산단 확충 등도 관련 부서와 면밀히 검토 후 협력 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국비 지원이 필요한 사업은 중앙부처, 국회에 적극 건의하는 등 여수시와 공동 대응 체계도 구축할 예정이다.
     
    정찬균 전남도 동부지역본부장은 "동부지역본부와 여수시가 동부권 상생발전의 첫걸음을 내디뎠다"며 "지속적인 대화와 소통으로 협력 관계를 더욱 굳건히 하고, 다양한 프로젝트와 협업을 통해 상생발전의 구체적 전략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