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소방관 2명 잃은 소방청 "고귀한 헌신과 희생 헛되지 않도록…"

사회 일반

    소방관 2명 잃은 소방청 "고귀한 헌신과 희생 헛되지 않도록…"

    고 김수광 소방장, 고 박수훈 소방교 추모 위해 시민 분향소 및 사이버 추모관 운영

    1일 경북 문경시의 한 장례식장에서 순직한 소방관들의 빈소가 차려지고 있다. 연합뉴스1일 경북 문경시의 한 장례식장에서 순직한 소방관들의 빈소가 차려지고 있다. 연합뉴스
    소방청은 31일 경북 문경시 공장 화재 현장에서 순직한 김수광 소방장과 박수훈 소방교를 추모하기 위해 오는 7일까지를 애도기간으로 정하고, 영결식이 열리는 3일까지 조기를 게양한다고 밝혔다.

    또 화재현장에서 인명검색 및 화재진압 활동을 벌이다 안타깝게 순직한 고인들에 대해 옥조근정훈장 추서와 1계급 특진, 국립묘지 안장 및 국가유공자 지정 등 부족함 없는 최고의 예우를 다 하겠다고 전했다.

    남화영 소방청장은 "유족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고인들의 고귀한 헌신과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국민 안전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방청은 순직자에 대한 명예롭고 경건한 영결식을 위해 순직사고 처리 지원단을 구성해 장례절차와 영결식 등 제반사항을 적극 지원하는 한편  애도기간(1일~7일) 동안 전국의 모든 소방공무원은 근조 리본을 패용하고 고인을 추모한다고 밝혔다.



    또 경북소방본부는 고인들의 고향인 구미·상주소방서와 경북도청 동락관, 문경소방서 등 4곳에 오는 5일까지 분향소를 운영하며, 소방청은 세종정부청사(17동) 야외에 시민 분향소를 설치해 운영한다.

    직접 분향을 할 수 없는 시민들이 고인을 위로하고 추모할 수 있도록 순직소방관 사이버추모관도 운영된다.

    사이버추모관은 소방청 누리집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고인을 위한 추모글을 게시할 수 있다.

    영결식은 오는 3일 문경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1일 경북 문경시 신기동의 한 공장 화재 현장에서 소방관들이 잿더미로 변한 공장을 바라보고 있다. 연합뉴스1일 경북 문경시 신기동의 한 공장 화재 현장에서 소방관들이 잿더미로 변한 공장을 바라보고 있다. 연합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