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시공사 '부들부들 패배일지' 에피소드 공모전 개최

책/학술

    시공사 '부들부들 패배일지' 에피소드 공모전 개최

    시공사 제공 시공사 제공 
    출판사 시공사는 책 '모든 논쟁에서 승리하는 법' 출간을 앞두고 '부들부들 패배일지 에피소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책은 영미권 언론인 메흐디 하산의 베스트셀러로, '2023 아마존 올해의 책' 스피치 분야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저자는 책에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논쟁에서 승리하는 법을 소개한다. 이달 말 출간 예정이다.

    시공사는 이에 앞서 책의 주제인 '논쟁'에 맞춰 부들부들 패배일지 에피소드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렇게 받아쳤어야 했는데'라고 후회하며 이불을 찼던 경험, 막무가내를 마주해 한마디도 못 했던 이야기, 발표 수업이나 직장 PT에서 공격당한 사례 등 공모자가 말싸움에서 지거나 후회했던 경험을 사연으로 받는다.

    공모한 사연 가운데 내부 투표로 가장 억울하면서도 공감되는 사연 10개를 뽑아 독자 투표를 진행하며, 수상자에게는 1등 70만원, 2등 50만원, 3등 30만원 등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공모전 접수는 21일까지 이뤄진다. 자세한 안내는 시공사 SNS·블로그·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저자 메흐디 하산은 미국 언론계 최고의 논쟁가로, 트럼프 최측근 에릭 프린스, 전 미국 국가안보보좌관 존 볼턴, 철학자 슬라보이 지제크, 심리학자 스티븐 핑커 등 정계·학계의 유력 인물들을 토론에서 꼼짝 못 하게 한 것으로 유명하다.

    '설득하는 법이 아니라 승리하는 법'을 담았다는 저자 메흐디는 "필요하다면 인신공격과 감성팔이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며 일반적 상식을 거스르는 논쟁의 기술을 소개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