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전북 부안, 영구임대 공공실버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전북

    전북 부안, 영구임대 공공실버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전북 부안 봉덕의 공공실버주택. 부안군 제공전북 부안 봉덕의 공공실버주택. 부안군 제공
    전북 부안군이 저소득 고령층의 주거 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조성된 부안봉덕 공공실버주택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
     
    부안군은 오는 3월 4일부터 8일까지 부안봉덕 공공실버주택 1층 접수처에서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부안봉덕 공공실버주택 지하 1층·지상 10층, 총 80세대(26㎡) 규모의 영구임대주택으로 1층에는 입주자 복지서비스를 위한 복지관이 있고 2층부터 10층까지는 주택으로 구성됐다.
     
    이번 모집은 추후 공가 발생 시 순차적으로 계약을 체결하는 예비입주자 모집으로 오는 현장 접수로만 진행한다. 무주택·소득재산 조사 등을 거쳐 오는 5월 9일 예비입주자 10세대를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모집공고일(2024년 2월 19일) 기준 부안군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만 65세 이상 무주택자로 1순위는 국가유공자와 유족이면서 소득인정액이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선정기준 이하인 사람이다. 2순위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급여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3순위는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50% 이하인 사람으로서 영구임대주택의 자산 요건을 충족한 가구이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부안군청 사회복지과 또는 관할 읍·면 사무소, 봉덕실버주택 관리사무소에 문의하면 기타 입주자격과 제출서류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