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野, 안규백·장경태 공천…양기대·노웅래·이수진 컷오프



국회/정당

    野, 안규백·장경태 공천…양기대·노웅래·이수진 컷오프

    민주당, 마포갑·동작을·의정부을·광명을 등 전략지역 선정
    각각 노웅래, 이수진, 김민철, 양기대 지역…사실상 컷오프
    안규백·장경태·박찬대·박범계·강훈식 등 현역 단수공천

    더불어민주당 임혁백 공관위원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임혁백 공관위원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17개 선거구에 대한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중 단수 공천 지역구는 13곳, 경선이 결정된 지역구는 4곳이다.
     
    임혁백 공관위원장은 22일 여의도 민주당 당사에서 5차 공천 후보자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공관위는 우선 서울 마포갑과 동작을, 경기 의정부을, 광명을, 충남 홍성예산 등 5개 지역을 전략 지역구로 지정했다.
     
    이에 따라 이 지역 민주당 현역 의원들은 사실상 컷오프(공천 배제)가 됐다. 현재 마포갑은 노웅래, 동작을 이수진, 의정부을 김민철, 광명을은 양기대 의원의 지역구다. 충남 홍성예산은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이 현역이다.
     
    서울 동대문구갑은 안규백 의원이, 동대문구을도 현역 장경태 의원이 단수 공천을 받았다. 인천 연수구갑에는 박찬대 의원이 단수 공천됐다. 이 외 박범계(대전 서구을), 강준현(세종시을), 송옥주(경기 화성시갑), 허영(강원 춘천시철원군화천군양구군갑), 임호선(증평군진천군음성군), 문진석(충남 천안시갑), 강훈식(충남 아산시을) 의원과 황명선(논산시계룡시금산군) 전 논산시장이 단수 공천을 받았다.
     
    이날 발표된 경선 지역구는 모두 4곳이다. 서울 도봉구을은 현역 오기형 의원과 강민석 전 대통령비서실 대변인이 맞붙는다.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은 이동학 전 최고위원, 조광휘 전 인천시의원, 그리고 조택상 전 인천시 정무부시장이 결선 없는 3인 경선을 치른다.
     
    인천 동구미추홀구갑은 현역 허종식 의원과 손호범 전 전국금속노조 현대제철지회 홍보부장이 본선행을 놓고 경쟁한다. 충북 충주시에서는 김경욱 전 국토교통부 제2차관과 박지우 전 민주당 충북 충주시 지역위원장, 맹정섭 전 민주당 충북 충주시 지역위원장이 마찬가지로 결선 없는 3자 대결을 펼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