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삼척 죽서루 국보 승격…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

영동

    삼척 죽서루 국보 승격…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

    삼척 죽서루. 삼척시 제공삼척 죽서루. 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가 죽서루 국보 승격을 맞아 문화관광해설사들의 역량을 강화한다.

    삼척시는 지난 26일 죽서루와 시립박물관에서 시 문화관광해설사 11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삼척 죽서루가 국보로 승격됨에 따라 문화재의 다양한 역사적·문화적 가치 외 세부적인 건축학적 지식을 습득해 관광객에게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마련했다.

    삼척시는 지난 26일 죽서루와 시립박물관에서 시 문화관광해설사 11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삼척시 제공삼척시는 지난 26일 죽서루와 시립박물관에서 시 문화관광해설사 11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삼척시 제공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장 김재홍 센터장을 강사로 초빙해 1부에는 '죽서루 건축에 대한 기초 및 심화 교육'을 주제로 한 이론교육을, 2부에는 '자연과 함께하는 죽서루의 건축학적 가치 이해'를 주제로 한 현장 교육을 진행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죽서루 국보 승격을 맞아 많은 관광객들이 죽서루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에 대비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해설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