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손명순 여사 조문…"민주주의 정착 위해 큰 기여"



국회/정당

    이재명, 손명순 여사 조문…"민주주의 정착 위해 큰 기여"

    이재명, 손명순 여사 조문…"온 국민이 영원히 기억할 것"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김영삼 전 대통령 부인 고 손명순 여사 빈소를 찾아 조문하며 김현철 김영삼대통령기념재단 이사장과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김영삼 전 대통령 부인 고 손명순 여사 빈소를 찾아 조문하며 김현철 김영삼대통령기념재단 이사장과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8일 김영삼 전 대통령의 부인 고(故) 손명순 여사의 빈소를 찾아 애도의 뜻을 표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손 여사의 빈소를 찾았다. 그는 조의록에 '거산의 영원한 동반자 손명순 여사님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적은 뒤 조정식 사무총장, 천준호 비서실장과 함께 분향실로 향했다.

    이 대표는 조문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김 전 대통령이나 손명순 여사께서 이 나라의 민주주의를 위해 참으로 오랜 시간 헌신하셨다"고 말했다.

    이어 "(고인과) 특별한 개인적인 인연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대한민국 국민으로, 소위 민주화 시대를 살아왔던 사람이라면 결코 인연이 없다고 할 수 없을 것"이라며 "민주주의 정착을 위해 큰 기여를 하셨다. 온 국민이 영원히 기억할 것이고 편히 잠드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