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고흥군의회 제323회 임시회 개회 안건 4건 심의

전남

    고흥군의회 제323회 임시회 개회 안건 4건 심의

    고흥군의회 제323회 임시회 개회식. 고흥군의회 제공고흥군의회 제323회 임시회 개회식. 고흥군의회 제공
    고흥군의회가 12일 제323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3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고흥군수가 제출한 ▲고흥군 공동주택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흥군 인구정책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흥군 명예군민증 수여 동의안 등 총 4건의 안건을 심의한다.

    또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위해 대표위원으로 김미경 의원, 민간전문위원으로는 박영인·김철용·정희도 세무사와 청암대학교 세무회계과 강재민 교수 등 5명의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할 계획이다.
     
    이재학 고흥군의회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 각종 조례안 및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안을 처리할 예정이며 특히, 결산검사는 지난해 집행된 예산을 당초 목적에 맞게 적법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했는지 심사하는 의회의 아주 중요한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이 의장은 "결산검사위원의 전문적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예산집행의 적법성 및 예산 낭비 사례, 재정 운용의 합리성에 대해 면밀하게 검토해 고흥군 재정이 더욱 투명하고 적정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