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주시, 유망 콘텐츠 창업·벤처기업 집중 투자



전북

    전주시, 유망 콘텐츠 창업·벤처기업 집중 투자

    지역 창업초기 모태펀드, 한국벤처투자 공모 선정
    50억원 들여 문화콘텐츠 분야 투자

    전주시청 전경. 전주시 제공전주시청 전경. 전주시 제공
    전북 전주시가 스타트업 투자 기업인 크립톤, 글로벌 모태펀드 운용 전문기관인 한국벤처투자와 손잡고 문화콘텐츠 분야의 유망 창업·벤처기업에 투자한다.

    시는 출자에 참여한 '지역 창업초기 모태펀드'가 최근 한국벤처투자가 주관한 '2024년 1차 정시 출자사업' 공모에 선정돼 모태펀드 30억 원을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확보한 모태펀드 30억 원과 시에서 출자한 10억 원, 기타 투자자가 출자한 10억 원을 포함한 총 50억 원의 자금을 지역 문화콘텐츠 분야의 창업·벤처기업에 투자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전북지역에 소재한 업력 3년 이하, 매출액 30억 원 미만인 문화콘텐츠 분야 창업·벤처기업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당 3억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운용사인 크립톤은 오는 6월 말까지 조합 등록 및 결성을 완료하고,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기업 발굴 및 투자에 나설 계획이다. 펀드는 투자기간 4년에 회수기간 4년으로 총 8년간 운용된다.
     
    이와 함께 시는 이미 조성된 성장기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180억 원 규모의 지역혁신 벤처펀드와 3년 이하 기업을 위한 33억 원 규모의 지역엔젤투자 재간접펀드도 활용한다.

    이를 통해 지역경제 성장 및 고용 창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구상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이번 펀드 선정으로 전주형 문화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환경이 조성됐다"면서 "기술혁신형 K-문화콘텐츠 기업 유치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