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선관위, 총선 관련 13건 고발·수사의뢰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는 다음달 10일 치러지는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해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사례 134건에 대해 고발과 수사 의뢰, 경고 등 조치했습니다.
조치 유형 별로는 고발 10건과 수사 의뢰 3건, 경고 등 행정조치 121건입니다.
선거법 위반 유형 별로는 시설물 관련 30건, 허위 사실 공표 22건, 선거 여론조사 17건, 인쇄물 관련 14건, 기부행위 6건, 공무원 등 선거 개입 2건, 기타 43건 등입니다.
경기도, 해양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램 운영
경기도는 다음 달부터 12월까지 해양레저 문화 저변확대를 위해 '해양레저 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일반인 체험 과정과 전문가 자격증 과정으로 나눠 운영하며, 체험과정의 경우 해양레저 안전 체험교육 등 9개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격증 과정은 요트·보트 등 레저선박 조종면허 취득 교육 등 5개 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경기도, 어린이 선호식품 취급업소 19곳 적발
경기도특별사법경찰단은 남양주·화성 등 도내 10개 시군의 학교 주변과 학원가 등 어린이 선호식품 취급업소 160곳을 단속해 법규를 위반한 19곳에서 22건을 적발했습니다.
유형별로는 '소비기한 또는 유통기한 경과제품 보관' 11건, '식품 보존 기준·규격 위반' 7건, '미신고 영업 및 면적 변경 미신고' 3건, '원료 수불부와 생산 작업일지 미작성' 1건 등입니다.
식품위생법에 따라 소비기한이나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 또는 원재료를 영업자 준수사항을 지키지 않은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광명시, 첫돌 맞은 아이에 '50만원 축하금'
경기 광명시는 첫돌을 맞이하는 아동에게 50만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아이조아 첫돌 축하금 사업'을 시행합니다.
지원 대상은 지난해 1월 1일 이후 출생해 올해 1월 1일 이후 첫돌을 맞은 대상 자녀의 부모입니다.
첫돌 축하금은 지역화폐인 광명사랑화폐로 지급하며, 지급일로부터 3년 이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산시, 11월 제2회 '유니온 페스티벌' 개최
경기 안산시는 11월 2일 와스타디움에서 관내 5개 대학 연합축제 '안산 유니온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안산 유니온 페스티벌은 안산시가 대학 청년 간 소통과 공감의 장을 제공하려고 마련한 행사로, 지난해 10월 처음 열렸습니다.
서울예대·신안산대·안산대·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한양대 에리카 등 관내 5개 대학 학생과 시민 4천여명이 참여해 호응을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