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포항시, 포항철강공단에 '에너지 자급 인프라' 구축

포항

    포항시, 포항철강공단에 '에너지 자급 인프라' 구축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200억 원을 확보했다.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 사업'은 포항 노후 철강산업단지 대개조 및 스마트그린산단 사업의 하나로 포항철강산업단지에 3년간 국비 200억 원을 포함해 총 352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이번 사업은 탄소 저감 실현, 신재생에너지 공급 확대, 분산에너지활성화를 통한 통합 에너지 관리시스템 구축 등 에너지 자급자족 실증단지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기존 포항철강산단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 에너지 플랫폼 구축사업'과 연계해 추진한다.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은 태양광이나 소형풍력·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기반 구축, 국제표준 기반의 통합 에너지관리시스템 구축, 탄소 저감 지원 등으로 구성된다. 오는 2026년까지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1순위 협상대상자로 지정된 'SK E&S'를 주관 기관으로 경북연구원, 포항공과대학교, 영남에너지서비스, 삼원강재 등 10개 사로 구성된 컨소시엄 및 한국산업단지공단과 5월 초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