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포항시 추모 공원' 시민들과 함께 하는 심포지엄 개최

포항

    '포항시 추모 공원' 시민들과 함께 하는 심포지엄 개최

    추모 공원 조감도(안). 포항시 제공추모 공원 조감도(안).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영일의 뜰' 시민과 함께 미래를 생각하는 심포지엄을 주제로 18일과 24일 추모 공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18일 오후 3시 30분 북구 시민 대상 환여동 청소년 수련관, 24일 오후 2시 남구 시민 대상 뱃머리 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심포지엄을 연다.
     
    이번 심포지엄은 추모 공원 부지 선정 전 시민들과 소통을 통해 장례문화를 이해하고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된다. 
     
    심포지엄에는 장사 관련 교수 및 전문가 등을 초청하며, 포항시민, 유치지역 주민, 추모공원건립추진위원회 등이 함께 참여한다.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심포지엄은 포항시 추모 공원의 비전을 담은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화장, 장례문화의 변화에 따른 추모 공원의 미래 △영일의 뜰, 무엇을 담을 것인가? 추모 공원의 미래 △장사시설 언론 기사, '혐오로부터 탈피를 향하여'를 발표 후 종합토론 및 방청객과의 질의 응답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포항시 추모 공원은 전체부지 내 80%를 공원화해 인간의 삶의 의미를 되찾을 수 있는 힐링 공간과 함께 문화, 예술, 인문, 역사 및 충효의 정신문화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나머지 20%는 장례, 화장, 봉안, 추모의 장소인 시민들의 아픔을 위로하는 공간으로 조성한다. 
     
    이강덕 시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추모 공원 조성에 대한 필요성과 장례문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