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항시새마을회, 기계면 문성리서 '새마을 문화제' 개최



포항

    포항시새마을회, 기계면 문성리서 '새마을 문화제' 개최

    26일 포항 북구 기계면 문성리 새마을운동발상지운동장

    포항시새마을회는 26일 기계면 문성리 새마을운동발상지운동장에서 제21회 새마을문화제를 개최했다. 포항시 제공포항시새마을회는 26일 기계면 문성리 새마을운동발상지운동장에서 제21회 새마을문화제를 개최했다.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새마을회는 새마을운동 제창 54주년을 맞아 26일 포항시 북구 기계면 문성리 새마을운동발상지운동장에서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 및 제21회 새마을문화제'를 개최했다.  

    이날 새마을 문화제 행사는 새마을의 날(4.22)을 기념하고 새마을운동의 추진 의의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으며,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개회식에서는 새마을운동 활성화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는 한편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는 의미에서 새마을 초대회장과 청년새마을 지도자 대표자가 함께 개회선언을 했다.

    또한 개회식의 마지막에는 줄다리기 대회를 통해 새마을지도자 간의 단합을 다졌다.  

    이상해 포항시새마을회장은 "잘사는 포항, 신바람 나는 포항시새마을회를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강덕 시장은 "과거 54년의 세월을 포항시 발전을 위해 함께 뛰어줬던 것처럼 앞으로도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 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