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민주당 전남 국회의원 당선인, 전남도와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광주

    민주당 전남 국회의원 당선인, 전남도와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8일 오전 10시 도청서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전남 발전 위한 국비 확보 활동 등에 총력
    내년 예산 건의 안건 및 정책지원, 국고 건의 사업 등 논의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로고. 민주당 전남도당 제공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로고. 민주당 전남도당 제공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당선된 전남 당선인들이 전남도와 2025년 예산 건의 안건 및 정책현안과 국고 건의 사업 논의를 위한 2024년 첫 예산정책협의회를 8일 오전 10시 전남도청에서 개최한다.
     
    8일 치러지는 예산정책협의회에는 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인 신정훈 당선인(나주·화순)을 비롯해 이개호(담양·함평·영광·장성)·서삼석(영암·무안·신안)·주철현(여수갑)·김원이(목포)·조계원(여수을)·김문수(순천·광양·곡성·구례갑)·권향엽(순천·광양·곡성·구례을)·문금주(고흥·보성·장흥·강진) 당선인 및 김영록 전남지사와 전남도 주요 간부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민주당 전남 당선인들과 전남도는 벼랑 끝으로 내몰리는 민생 경제와 지역 소멸 등 각종 위기에 처한 전남의 여러 현안과 숙원 사업 해결을 위해 사안의 시급성을 감안해 22대 국회 개원 이전에 함께 논의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를 위해 민주당 전남도당에서는 전남 각 지역별로 내년도 예산정책 및 국고지원사업 총 33건을 접수하여 전남도와 집중 논의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총선 공약 및 지역별 숙원 사업을 비롯해 당면한 현안들과 지역성장의 새로운 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의제들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 전남도당은 4·10 총선에서 민주당에 부여한 막중한 책임감을 깊이 인식하고 지역 발전과 함께 민생 정당으로 발돋움하도록 내년도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방침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