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농어업소득 333 프로젝트' 선발



경인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농어업소득 333 프로젝트' 선발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도, '농어업소득 333 프로젝트' 선발

    경기도는 '농어업소득 333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할 농어업인 50명을 오디션으로 처음 선발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농어업인 300명을 선발해 3년 내 농어업 소득 30% 향상을 목표로 경영 분석과 분야별 컨설팅, 교육 등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이번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농어업인들은 앞으로 3년간 경기도가 엄선한 분야별 전문가들에게 맞춤 컨설팅과 원하는 분야의 다양한 교육과 시설·장비를 지원받습니다.

    남양주시, 북부 택시쉼터 착공

    경기 남양주시는 내년 1월 운영을 목표로 북부 택시쉼터를 건립합니다.

    북부 택시쉼터는 오남읍 양지리에 17억5천만원이 투입돼 지상 1층과 2층짜리 2개 동, 전체면적 340㎡ 규모로 신축됩니다.

    내부에는 휴게실과 샤워실 등 다목적 공간을 비롯해 체력단련실, 사무실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파주시, 통일동산에 체류형 캠핑 시설 조성

    경기 파주시는 탄현면 성동리 통일동산 지구 내에 미개발 중인 토지를 활용해 체류형 '가족 아트 캠핑 평화빌리지'를 조성합니다.

    파주시는 국비 등 80억원을 들여 3만4855㎡에 캠핑장 70면과 물놀이시설, 편의시설 등을 갖춘 체류형 캠핑 시설을 내년 하반기까지 만듭니다.

    파주시는 내년 10월 캠핑장이 완공되는 시점에 맞춰 인근 헤이리 예술마을과 연계한 관광 프로그램도 개발할 방침입니다.

    고양시, 산사태 취약 지역에 사방댐 건설

    경기 고양시는 집중 호우로 산사태가 발생할 것에 대비해 사방사업과 주민 대피 훈련을 합니다.

    사방사업은 집중호우로 나뭇가지나 돌덩이 등이 산 아래로 쓸려 내려가 산사태를 일으키는 것을 막기 위해 댐을 만들고 공작물을 설치합니다.

    고양시는 최근 '산사태 종합대책'을 수립해 여름 장마 이전에 수해 안전망을 구축하고, 다음 달까지 덕양구 관산동 일대에 사방댐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25일 평촌중앙공원서 안양시청소년축제

    제26회 안양시청소년축제가 오는 25일 평촌중앙공원에서 동안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축제기획단의 주관으로 열립니다.

    이번 축제는 오후 3시 반부터 5시까지 관내 청소년 동아리 9개 팀이 댄스와 밴드, 치어리딩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입니다.

    이어 청소년헌장 낭독과 청소년상 시상, 안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공연으로 구성된 청소년의 날 기념식과 인기 연예인이 출연하는 공연이 오후 8시까지 개최됩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