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무함마드 UAE 대통령 28~29일 국빈 방한…협력 강화 논의

대통령실

    무함마드 UAE 대통령 28~29일 국빈 방한…협력 강화 논의

    지난해 尹 국빈 방문에 답방…UAE 대통령 첫 방한

    UAE 국빈방문 마친 윤석열 대통령 내외. 연합뉴스 UAE 국빈방문 마친 윤석열 대통령 내외.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의 초청으로 오는 28~29일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아랍에미리트(UAE) 대통령이 우리나라를 국빈 방문한다.

    대통령실은 22일 "윤 대통령과 무함마드 대통령은 정상회담에서 경제투자, 에너지, 국방·방산, 첨단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의 '특별전략적동반자관계' 심화 방안과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함마드 대통령의 이번 방한은 지난해 윤 대통령의 UAE 국빈 방문에 대한 답방이다. 윤 대통령은 지난해 1월 UAE를 우리나라 정상으로는 처음 국빈 방문해 무함마드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며 300억 달러 규모 투자 약속을 받아냈다.

    UAE 대통령이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무함마드 대통령은 왕세제 시절 우리나라를 다섯 차례 방문했으며 2019년에는 문재인 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한 적이 있지만, 대통령 자격으로 우리나라에 온 적은 없다. 대통령으로 취임한 이후인 지난해 10월 중순에는 방한하려 했지만 역내 사정으로 이를 순연한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