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제공경북 포항시는 30일 연오세오실에서 '2024 디지털전통시장 육성사업 추진협의회'를 개최하고 죽도농산물시장과 큰동해시장의 올해 사업계획을 심의·의결했다.
죽도농산물시장은 △배송인프라 구축 및 유지 △온라인쇼핑몰 입점 △전국택배서비스 지원 △협동조합브랜드 상품개발 △협동조합 수익모델 발굴 등을 통해 1년 차 대비 양·질적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 큰동해시장은 자체 배송앱인 '달려라 큰동해'를 기반으로 △배송인프라 구축 △특화형 시장콘텐츠 확산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등을 통해 디지털 전통시장 인프라 개선에 나선다.
디지털전통시장 육성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으로 2년간 최대 4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전통시장의 지속가능한 온라인 진출 역량향상을 위한 온라인 입점, 육성 전략 구축, 인프라 지원 등을 종합지원하는 사업이다.
두 시장은 지난해 공모사업에 선정돼 1년 차 사업추진 당시 설립한 협동조합을 중심으로 올해 2년차 사업을 추진 중이며, 온라인 장보기, 배송지원 사업, 배송 인프라 및 홍보 마케팅 등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