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울진 왕피천 피래미 축제' 15일 굴구지 산촌마을서 개최

포항

    '울진 왕피천 피래미 축제' 15일 굴구지 산촌마을서 개최

       지난해 열린 울진 왕피천 피래미 축제. 울진군 제공지난해 열린 울진 왕피천 피래미 축제. 울진군 제공
    경북 울진군은 오는 15일 근남면 구산3리 굴구지 산촌마을에서 왕피천 피래미 축제를 개최한다.
       
    굴구지 산촌마을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오지마을이다. 마을 앞에는 맑은 왕피천이 흐르고 사방이 금강소나무 숲으로 둘러 쌓인 우리나라 최고의 트레킹 코스로 각광받는 곳이다. 
       
    마을 주민들은 예부터 왕피천에서 대나무를 이용해 피래미를 잡고 멱도 감던 마을의 전통을 활용해 산촌생태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2008년부터 마을 축제로 만들었다. 
       
    이후 왕피천 피래미 축제는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한 전국 우수 농어촌 축제에 선정됐고, 울진 대표 마을 자체 추진 축제 지원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축제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대나무를 이용한 전통 피래미 낚시와 풍년기원제, 보물찾기, 농산물 경매, 노래자랑 등이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많은 분들이 축제를 찾아 왕피천 맑은 물에서 스트레스와 더위를 씻어버리고, 금강소나무의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좋은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