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 투시도. 롯데건설 제공롯데건설이 부산시 부산진구 양정동 64-3번지 일원에서 분양하는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이 오는 11일 1순위 청약을 접수한다.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은 지하 3층~지상 28층 10개 동 전용 39~110㎡ 총 903가구로, 이 중 전용 59~110㎡ 489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1순위 청약 바로 다음 날인 12일에는 2순위 청약이 시행되고, 오는 18일 당첨자 발표에 이어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19세 이상 부산·울산·경남 거주자면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전매 가능일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다.
롯데건설은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 청약에는 수요자 자금 부담을 덜기 위한 다양한 금융 혜택이 제공된다"고 강조했다.
계약금은 10%로 1천만 원만 있으면 계약이 가능하고, 30일 이내에 나머지를 납부하면 된다.
중도금 60%는 전액 무이자 대출로 제공되며, 중도금 대출 실행 날짜가 전매 가능일 이후라 중도금 대출 실행 전 전매가 가능하다.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은 연산동과 시청, 서면 부전동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리는 '연양(연산-양정)라인'에서 마지막으로 선보이는 대단지 아파트다.
부산에서 보기 드문 평지형 입지에 들어서며, 인근에 부산시청과 연제구청, 경찰청, 국세청, 노동청, 법원 등이 있어 부산 최대 행정타운 배후 주거지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단지는 부산지하철 1호선 양정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2, 3, 4호선 및 동해선 등으로 갈아타기 쉽다.
중앙대로 BRT도 가깝고 연수로, 중앙대로, 동평로 등 광역 교통망도 양호한 편이다.
올해 말 부산 부전역에서 서울 청량리역까지 완전 개통되는 KTX-이음(예정)과 경부선 지하화(추진), BuTX(부산형 급행철도, 예정), 황령3터널(예정) 등 교통 호재가 다양하다는 평가다.
입주는 2027년 3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