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영덕군, 지역 출신 축구스타 '신태용 축구공원' 개장

포항

    영덕군, 지역 출신 축구스타 '신태용 축구공원' 개장

    영덕군은 지난 6일 지역 출신 축구스타 신태용(오른쪽 8번째) 감독의 축구공원 개장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덕군 제공영덕군은 지난 6일 지역 출신 축구스타 신태용(오른쪽 8번째) 감독의 축구공원 개장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덕군 제공
    경북 영덕군 출신으로 인도네시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신태용 감독의 이름을 딴 축구공원이 개장했다.

    영덕군은 지난 6일 신태용 감독과 가족, 김광열 영덕군수, 김성호 영덕군의회 의장과 의원, 김서규 영덕군체육회장, 하상목 영덕군축구협회장, 차범근 팀차붐 이사장 등을 비롯 주민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개최했다.

    영덕읍 창포리에 조성된 신태용 축구공원은 3면의 축구장에 영덕의 청정한 바다와 풍력발전소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조망을 갖췄다.

    신태용 축구공원 기념석 제막식. 영덕군 제공신태용 축구공원 기념석 제막식. 영덕군 제공개장식은 식전 행사로 FC트롯퀸즈 대 영덕군여성축구단 친선경기, 신태용 감독이 소속된 K리그 득점왕 모임 FC황금발 대 영덕군 선발팀과의 친선경기가 치러졌다.

    신태용 감독은 "저의 축구 철학과 축구 발전에 힘써온 노력들이 고향에 스며들 수 있도록 개장 이후 추가적인 시설과 인프라들이 조성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신태용 축구공원'은 지역 주민, 축구 동호회, 학교·클럽팀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축구를 통한 지역 사회의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도네시아 축구 국가대표팀을 이끄는 신태용 감독은 1969년 영덕군 지품면 원전리 출생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