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尹, 나토 정상회의 등 美 순방 마무리…워싱턴서 출발

대통령실

    尹, 나토 정상회의 등 美 순방 마무리…워싱턴서 출발

    미국 국무부 의전관과 조현동 주미국대사 부부, 유정현 주나토 대사 환송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11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 인근 덜레스 국제공항에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75주년 정상회의 참석 일정을 마치고 귀국하기 위해 전용기인 공군1호기에 올라 인사하는 모습.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11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 인근 덜레스 국제공항에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75주년 정상회의 참석 일정을 마치고 귀국하기 위해 전용기인 공군1호기에 올라 인사하는 모습.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일정을 마치고 귀국길에 올랐다.

    윤 대통령과 배우자 김건희 여사는 이날 미국 국무부 의전관과 조현동 주미국대사 부부, 유정현 주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대사의 환송을 받았다.

    윤 대통령은 짙은 남색 정장에 파란색 넥타이를 맸고, 김 여사는 흰색 재킷과 검은 바지 차림에 검은 손가방을 들고 함께 공군1호기에 올랐다. 윤 대통령은 세 차례 손을 들어 인사했고, 김 여사는 허리 숙여 두 번 인사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나토의 인도·태평양 지역 파트너 4개국(IP4) 정상회동과 나토 동맹국·파트너국 정상회의에 참석했다. 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의 한미정상회담을 비롯해 노르웨이, 영국, 폴란드, 룩셈부르크 등 정상과 양자회담과 옌스 스톨텐베르그 나토 사무총장과 면담 등을 소화했다. 앞서 8~9일에는 미국 하와이주 호놀룰루에서 인도태평양사령부와 태평양국립묘지를 방문하고, 하와이 동포들과 간담회를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